안녕하세요, 건축물관리계획서 수립 대행 전문 기업
(주)아파트너스입니다.
건축물관리계획서 작성을 직접 시도해보신 분이라면, 개인이 작성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체감하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. 오늘은 실제로 건축물관리계획서 작성 시 마주하게 되는 궁금증 두 가지에 대하여 퀴즈 형식으로 해답을 드릴 수 있도록 준비해보았습니다. 함께 풀어보며 어려움을 공감해보는 시간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.
Q1. 건축물이 건축물관리법 정기점검대상일 경우 추가로 작성해야 하는 건축물관리계획이 있다?
O/X
정답은 O입니다.
건축물이 「건축물관리법」 의 정기점검 대상이거나 일부 또는 전부를 주거시설이나 다중이용업소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규모별 건축물관리계획 (주거, 다중이용업소, 정기점검 건축물)에 해당하는 서식을 추가로 작성해야 합니다. 다만 정기점검 대상 기존 건축물 중 주거시설은 추가서식(주거)를 작성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Q2. 건축도서가 분실되었다면 주요구조부 안내도 작성을 하지 않아도 된다?
O/X
정답은 X입니다.
건축도서의 분실이나 훼손으로 주요구조부 안내도 작성이 불가능한 경우 지자체와 협의하여 작성합니다. (예시 : 주요구조부 안내도는 수기작성하거나 세움터 간이도면 작성기를 이용)
오늘 퀴즈에 대한 정답을 다들 맞춰 보셨나요? 더불어 건축물관리계획서 수립 및 대행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질문해주시길 바라며, 다음 시간의 퀴즈도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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